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문화원과 업무협약으로 올바른 역사 인식을 통한 글로컬 청소년 인재 양성

2025-04-07 16:35 출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용인미래교육센터가 용인문화원과 용인미래교육협력지구 교육 네트워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용인--(뉴스와이어)--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미래교육센터가 용인문화원과 용인미래교육협력지구 교육 네트워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용인미래교육협력지구란 용인교육공동체가 참여해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고 학생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학교, 마을, 지역의 협약이다. 현재 용인시청, 용인교육지원청,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 협력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용인문화원과의 협약에는 마을교육공동체 교육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용인 지역사회 교육 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을 위한 교육인프라 상호 협력 등이 포함돼 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김영우 대표이사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 인식을 통한 글로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용인문화원 최영철 원장은 “재단 내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우리 고장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용인미래교육센터는 용인시에서 설립하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 교육 전문 기관이며, 용인시 청소년이 다양한 진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상담·교육·체험·정보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며 진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위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