퀙텔, 저에너지 소형 커넥티드 기기 전력 공급용 HCM511S 고성능 MCU 블루투스 모듈 공개

2024-04-10 10:46 출처: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뉘른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임베디드 월드(Embedded World) - 글로벌 IoT 솔루션 공급업체인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가 디지털 키, 휴대용 기기, 배터리 작동식 모션 센서 등 소형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위한 고성능 MCU 블루투스 모듈 HCM511S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5.4(Bluetooth Low Energy 5.4)를 활용하는 이 모듈은 ARM 코텍스-M33(ARM Cortex-M33) 프로세서를 수용하며 32KB RAM과 352KB 또는 512KB 플래시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어 효율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HCM511S 모듈은 뛰어난 수신기 감도, 장거리 전송을 달성하기 위한 최대 +6dBm의 전송 전력을 갖추고 있으며 소형 저전력 디바이스를 비용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크기가 16.6mm x 11.2mm x 2.1mm에 불과한 HCM511S는 초소형 LCC 폼 팩터로 최종 제품의 크기와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 HCM511S의 이상적인 애플리케이션에는 스포츠 및 피트니스 디바이스, PC 주변기기 및 액세서리, 혈압 및 혈당 측정 등의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 실내 내비게이션, 디지털 키, 커넥티드 조명 제어, 스마트홈 및 스마트 빌딩 애플리케이션 등이 포함된다.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의 사장 겸 최고전략책임자(CSO)인 노르베르트 무러(Norbert Muhrer)는 “컴팩트한 고성능 HCM511S 블루투스 저에너지 MCU 모듈을 시장에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디지털 키부터 바비큐 온도계, 심박수 모니터, 스마트 잠금 장치에 이르기까지 HCM511S는 모든 것을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블루투스 리모컨이나 전자 선반 라벨 등 배터리 작동식 기기의 경우 모듈의 높은 전력 효율성으로 추가적인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엇보다 HCM511S 모듈이 블루투스 메시 네트워크 저전력 노드를 지원하는 옵션을 제공한다는 점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메시 토폴로지에 비해 네트워크 확장 효율성과 노드 수가 증가하여 디바이스 밀도가 더 커질 수 있다. 이 모듈은 ADC, USART, I2C, I2S, SPI 및 PWM을 포함한 다양한 인터페이스에 멀티플렉싱할 수 있는 최대 18개의 GPIO를 제공하여 개발자의 설계 옵션을 극대화한다.

PCB 블루투스 안테나를 통해 연결되는 이 고성능 제품은 -40°C~+85°C의 산업 등급 작동 온도 범위에서 작동하며 무게는 0.57g에 불과하다. HCM511S는 유럽, 미국, 캐나다, 중국, 호주 및 뉴질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인증을 받았고, 블루투스 SIG(Bluetooth Special Interest Group)에서도 인증한 블루투스 제품이다.

이 모듈은 더 높은 수준의 IoT 보안을 제공하는 향상된 보안 엔진인 Secure Vault®도 지원한다. 퀵텔의 IoT 모듈은 보안을 핵심에 두고 개발되었다. 제품 아키텍처부터 펌웨어/소프트웨어 개발에 이르기까지 퀙텔은 선도적인 관행과 표준을 통합하여 타사 독립 테스트 하우스를 통해 잠재적인 취약성을 완화하고, SBOM 및 VEX 파일 생성뿐 아니라 펌웨어 바이너리 분석 수행과 같은 보안 관행도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에 통합했다.

현재 모듈의 엔지니어링 샘플이 제공되고 있으며, 관심 있는 고객은 4월 9일부터 4월 14일까지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 박람회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3-318번 부스에 마련된 퀵텔 부스를 방문하십시오.

퀙텔 소개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열정으로 퀙텔은 IoT 혁신을 가속화한다. 고도로 고객 중심적인 조직인 퀙텔은 뛰어난 지원과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59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성장하는 글로벌 팀이 셀룰러, GNSS,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모듈, 안테나, 서비스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국제적인 리더십이 전 세계에 걸친 지역 사무소와 지원을 통해 IoT를 발전시키고 더 스마트한 세상을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 웹사이트(www.quectel.com) 또는 링크드인, 페이스북, 및 X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24656/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