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퇴치 국민운동본부, 출범식 및 세미나 성황리 종료

2024-03-20 09:34 출처: 가짜뉴스퇴치국민운동본부

가짜뉴스퇴치 국민운동본부 출범식

가짜뉴스퇴치 국민운동본부 출범식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재단법인 가짜뉴스퇴치 국민운동본부가 여의도 의원회관에서 출범식 및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각계각층의 지식인들과 법조인, 시민단체들이 신뢰와 진실을 세우기 위해 동참하며 자리를 빛냈다.

윤경 가짜뉴스퇴치 국민운동본부 대표는 가짜뉴스퇴치 국민운동본부가 신뢰와 진실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정직한 뉴스 보도 문화를 통해 경제 부강과 글로벌 가치 확립을 목표로 한다고 선언했다.

가짜뉴스퇴치 국민운동본부는 뉴스의 진실성을 넘어서 모든 대한민국 국민이 어디서나 신뢰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 이를 위해 대중의 미디어 리터러시 강화, 미디어 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투명하고 정직한 뉴스 보도 장려, 그리고 시민 참여를 통한 집단적 노력을 촉진하는 구체적 계획을 발표했다.

세미나에서는 ‘가짜뉴스 퇴치와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나윤서 교수가 발제문을 발표했고, 양성길 인싸이트 대표의 사회로 김국일 법무법인 대륜 변호사, 안석근 VMC 사장이 현실에 맞는 가짜뉴스 퇴치 및 근절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공신련, 의정저널, 법무법인 담정, 한국미디어일보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가짜뉴스퇴치국민운동본부 소개

가짜뉴스퇴치국민운동본부는 사회 일반의 이익에 공여하기 위해 ‘민법 제32조’의 규정에 따라 설립된 법인이다. 사회적 미디어의 발달 등으로 넘쳐 나는 정보 시장의 가짜뉴스 퇴치 활동을 통해 국민들이 가짜뉴스가 아닌 정확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며, 가짜뉴스로 인한 피해자를 줄여 안전한 정보가 보장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s://sweepfn.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