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 차세대 데이터 센터 위한 새로운 VC9800 IP 공개

탁월한 처리량, AI 기반 인코딩 및 데이터 센터를 위한 탁월한 이미지 향상 제공

2024-01-10 11:10 출처: VeriSilicon (상하이증권거래소 688521)

라스베이거스--(뉴스와이어)--베리실리콘(VeriSilicon)(VeriSilicon, 688521.Sh)이 오늘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비디오 처리 성능이 향상된 최신 VC9800 시리즈 비디오 프로세서 유닛(VPU) IP를 공개했다. 새로 출시된 시리즈 IP는 비디오 트랜스코딩 서버, AI 서버, 가상 클라우드 데스크톱 및 클라우드 게임을 포함한 차세대 데이터 센터의 고급 요건을 충족한다.

VPU IP의 VC9800 시리즈는 고성능, 높은 처리량 및 서버 수준의 멀티스트림 인코딩 및 디코딩 기능을 자랑한다. 이 IP는 최대 256개의 스트림을 취급할 수 있고 새로운 고급 형식 VVC를 포함한 모든 메인스트림 비디오 형식을 지원한다. VC9800 시리즈 IP는 Rapid Look Ahead 인코딩을 통해 낮은 메모리 차지 공간과 인코딩 대기 시간으로 비디오 품질을 크게 향상시킨다. 8K 인코딩 및 디코딩을 지원할 수 있어 이 IP는 다양한 해상도에서 향상된 비디오 후처리 및 다중 채널 인코딩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트랜스코딩 솔루션을 달성한다.

VC9800 시리즈 VPU IP는 중립 네트워크 프로세서(Neural Network Processor, NPU) IP와 원활하게 인터페이스할 수 있어 완전한 AI 비디오 파이프라인을 가능하게 한다. 베리실리콘의 그래픽 프로세서 유닛(Graphics Processor Unit, GPU) IP와 결합될 때 그 서브시스템 솔루션은 향상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이 시리즈 IP의 하드웨어 가상화, 초고해상도 이미지 향상 및 AI 지원 인코딩 기능도 가상 클라우드 데스크톱을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베리실리콘의 IP 부문 부사장 겸 총괄 부장인 웨이-진 다이(Wei-Jin Dai)는 “베리실리콘의 고급 비디오 트랜스코딩 기술은 데이터 센터 영역을 계속 선도하고 있다. 우리는 최신 데이터 센터의 요건을 충족하고자 포괄적인 비디오 처리 하위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글로벌 선도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라며 “AI 컴퓨팅의 경우 비디오 후처리 기능이 NPU와 원활하게 상호 작용하도록 확장되어 OpenCV 수준의 정확도를 보장한다. 우리는 또한 비디오 처리 하위 시스템에 초해상도 기술을 도입하여 이미지 품질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및 스마트 디스플레이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향상했다”라고 말했다.

베리실리콘의 풍부한 IP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도록 베리실리콘은 1월 9일부터 1월 12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 CES) 2024 기간 동안 Venetian Expo(부스 번호: Bassano 2701 및 Bassano 2702)의 베리실리콘 부스를 방문하도록 초대한다.

베리실리콘 소개

베리실리콘은 사내 반도체 IP를 활용하여 플랫폼 기반의 만능 원스톱 맞춤형 실리콘 서비스 및 반도체 IP 라이선싱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verisilic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