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밍턴, 델라웨어--(뉴스와이어)--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섬유·기술 솔루션을 개발해 섬유·개인용품 업계에 공급하는 세계적 기업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이하 라이크라)가 뉴욕 피어 36(Pier 36)에서 7월 20~21일 개최되는 ‘킹핀스 뉴욕(Kingpins New York)’에서 최신 데님 제품을 선보인다.
라이크라는 ‘라이크라 어댑티브(LYCRA® ADAPTIV)’ 섬유, 라이크라 듀얼 콤포트(LYCRA® DUAL COMFORT) 기술, 업계 최고의 기타 데님 섬유로 만든 샘플을 공개할 계획이다.
라이크라가 특허 출원한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는 ‘프리사이즈’ 의류를 뒷받침해, 한 사이즈 안에서 서로 다른 체형을 커버하는 혁신적 섬유다. 뛰어난 회복력과 편안한 보존력으로 2차 피부 효과도 제공한다.
리타 래츠코프(Rita Ratskoff) 라이크라 데님 전략 총괄은 “서로 다른 소비자들의 체형은 옷의 핏과 편안함에 영향을 미친다”며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는 체형 허용 범위를 늘려 패턴 절제를 뒷받침해 의류 반품·환불이나 제조상 낭비를 줄일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다.
라이크라 듀얼 콤포트는 신축성 섬유의 편안한 착용감과 시원하고 건조한 수분 관리 콤포트를 ‘라이크라 T400 A 에코메이드(LYCRA® T400® A EcoMade)’ 섬유와 결합한 기술이다. 라이크라 T400 A 에코메이드는 재활용 및 재생 가능 콘텐츠를 포함해 68%가 지속 가능한 원료로 구성된 섬유다.
라이크라는 라이크라 컴퍼니 부스에서 라이크라 안티슬립(LYCRA® Anti-Slip) 섬유, 라이크라 듀얼FX(LYCRA® dualFX®) 기술, 라이크라 T400(LYCRA® T400®) 섬유 등 라이크라 엑스트라 라이프(LYCRA® XTRA LIFE™) 브랜드에 속하는 혁신적인 데님 솔루션도 공개한다. 디스트레스드 룩(distressed look)이나 다운 워시(down wash) 의류를 개발하는 디자이너를 뒷받침하는 지속성과 내구성을 갖춘 의류로 이어질 솔루션들이다.
라이크라는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찾는 의료 제조업체들을 위해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데님을 공개할 예정이다. 라이크라 에코메이드 섬유는 재활용 콘텐츠 20%를 함유하고 있다. 쿨맥스(COOLMAX®)와 서모라이트(THERMOLITE®) 에코메이드 기술은 100% 폐원단으로 만든다.
진 헤게더스(Jean Hegedus) 라이크라 지속 가능성 부문 담당 이사는 “라이크라는 재활용과 재생 가능 콘텐츠로 제작해 고객 제품의 성능을 강화하는 한편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며 “킹핀스에 다시 한번 참가해 낭비를 줄이며 자원 순환에 앞장설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데님 섬유를 공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헤게더스 이사는 ‘데님 체인지메이커 대담(In Conversation: Denim Changemakers)’을 주제로 7월 21일 오전 11시 30분에 열리는 패널 토론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유엔 지속가능패션라이프스타일네트워크(CFLN)에서 데님 산업의 변화를 앞당기기 위해 매진하는 여러 기업의 관계자들이 토론회에 참석한다. 토론회 참가자들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공동의 행동과 지속 가능한 관행을 제고할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킹핀스 뉴욕은 미국 맨해튼 바스켓볼시티 피어 36에서 개최되며, 초대받은 데님 업계 종사자만 입장할 수 있다. 웹사이트(kingpinsshow.com/shows/new-york/)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개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의류와 개인 생활용품 산업용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생산하고 혁신을 도모한다. 미국 델라웨어주 윌밍턴에 본사를 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 전문성 및 독보적 마케팅 지원으로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회사는 라이크라(LYCRA®), 라이크라 하이핏(LYCRA HyFit®), LYCRA® T400®, 쿨맥스(COOLMAX®), 서모라이트(THERMOLITE®), 엘라스판(ELASPAN®), 서플렉스(SUPPLEX®), 택텔(TACTEL®) 등 유수 소비자 브랜드와 사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유산은 오리지널 스판덱스 방적사인 라이크라(LYCRA®) 섬유가 발명된 195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현재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편안하고 영속적인 성능이 필요한 고객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설계한 독자적인 혁신 제품을 개발해 고객 제품에 가치를 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www.thelycracompany.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라이크라(LYCRA®), 듀얼FX(dualFX®), T400®, 엑스트라 라이프(XTRA LIFE™), 쿨맥스(COOLMAX®), 서모라이트(THERMOLITE®)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가 등록한 상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7816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