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피에스, 밋페이지서 ‘스페이스·설 전용 스폐셜 아바타 4종’ 제공

“이번 설은 메타버스로 차례 지내세요”
한국형 실시간 화상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밋페이지(meepage)
가상 공간에서 차례 스페이스가 추가돼 멀리 떨어진 가족과 화상을 통해 차례를 지낼 수 있어

2022-01-26 09:30 출처: 엔에이피에스

엔에이피에스가 스페이스를 추가하고, 설 전용 스폐셜 아바타 4종을 제공한다

부천--(뉴스와이어)--엔에이피에스가 설 명절을 맞아 메타버스 플랫폼 밋페이지에서 차례를 지낼 수 있는 스페이스를 추가하고, 설 전용 스폐셜 아바타 4종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오미크론 확산세가 커지며 방역 당국이 설 명절 전후로 국민들에게 귀성을 자제할 것을 요청하면서 멀리서도 가족 간 설 인사를 나누고, 차례를 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공한다.

한국형 화상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인 밋페이지(meepage)에서는 스마트폰과 PC를 통해 실시간으로 차례를 지낼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과 비대면으로 가족 간에 설 인사와 차례를 지낼 수 있다.

밋페이지(meetpage) 공간 내에는 이미 차려진 차례상으로 제사를 지낼 수 있고, 민족 고유 명절인 설에 대한 간략한 역사와 아바타로 윳놀이도 즐길 수 있는 우리 가족만의 가상공간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절과 인사도 할 수 있는 설날 전용 스페셜 아바타 4종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경북궁을 테마로 한 월드에서는 야외 차례를 지내거나 앤서나인틴 화장품 타운과 이벤트도 구경할 수 있다.

엔에이피에스 담당자는 “이번 설이 코로나19로 가족이 모일 수 없는 마지막 명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빠르게 가상 설 차림을 마련했다”며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밋페이지(meepage)는 국내에서 직접 사용자 요구에 따른 대처를 할 수 있어 월드 스페이스와 아바타를 제공할 수 있다. 앞으로도 쉬고 편하게 메타버스를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meetpage.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