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9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

2021-09-15 16:40 출처: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9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평가 대상 210개 기업 가운데 연속 9년 이상 최우수 등급을 받은 명예 기업*은 SKT를 포함해 2개뿐이다(최우수 명예 기업 : 최근 3년 이상 연속 ‘최우수’ 등급 평가 기업).

 

SKT는 △133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 운용 △중소기업 ‘대금지급바로’ 프로그램 운용 △산업 혁신 컨설팅 △동반성장 아카데미 및 비즈니스 파트너사 온라인 채용관 운영 등을 통해 전방위적인 상생 협력을 추진했다.

 

동반성장 펀드는 SKT에서 기금을 내 은행에 예치하고, 예치금에 대한 이자를 활용해 비즈니스 파트너사의 대출 금리를 인하해주는 제도다. SKT는 동반성장 펀드를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경영 위기감이 높아진 비즈니스 파트너사에 긴급 자금을 대출해주는 등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SKT는 2004년부터 운영하는 대금지급바로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 비즈니스 파트너사에 대금 결제액 규모와 관계없이 납품 대금을 현금으로 지급해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고 있다.

 

SKT는 비즈니스 파트너사 및 외부 개발자들의 서비스 개발도 지원하고 있다.

티맵 등 SKT가 보유한 ICT 분야의 핵심 자산을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형태로 공유하고, 중소기업의 핵심 기술 정보를 제3의 신뢰성 있는 기관에 맡겨 기술 유출에 따른 피해를 방지할 수 있도록 임치 수수료 전액을 지원하는 등의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이와 같은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SKT가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는 △2018년 496억원 △2019년 618억원 △2020년 650억원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도 832억원 규모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8월 말 기준 추정치).

 

SKT 윤풍영 코퍼레이트1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협력사들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SKT의 ICT를 통한 기술 협력과 경영 활동 지원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