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 발표 “업무도 일상도 체계적으로 관리”

원활한 업무 지원하는 간편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일 더 빠르고 쉽게 처리
일상의 추억 한 곳에서 안전히 보관… 개인 디지털라이프에 체계성 더해
새로운 기능 및 업데이트 대부분 베이직 사용자 포함 모든 드롭박스 사용자 지원

2021-07-21 14:32 출처: 드롭박스

드롭박스가 개발한 드롭박스 카메라 업로드 앨범 인터페이스

서울--(뉴스와이어)--드롭박스(Dropbox)가 업무와 일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도록 돕는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임직원이 어디에서나 흩어져 일하는 분산 근무 환경에서 빠르고 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일상의 추억과 기록을 한 곳에 저장하고 정리하고 보호하는 기능이다.

◇일을 더 빠르게, 보다 쉽게

드롭박스는 지난해 새로운 업무방식에 적응해야 했다. 모두가 같은 공간에서 같은 시간에 일하다가 서로 다른 장소와 시간대에 흩어져 일하는 환경으로 변했고 그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와 장애물이 무엇인지 깨달았다.

드롭박스는 새로운 업무환경에서 어수선함을 줄이는 방향으로 드롭박스 경험을 개선했고 업무 콘텐츠와 워크플로에 보다 빠르게 접근하는 새 기능을 추가했다.

· 추천 폴더: 추천 폴더에 연관성 높은 콘텐츠가 표시된다. 업무에 맞게 콘텐츠를 추가하고 적합한 사람과 공유해 더 수월하게 협업할 수 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Dropbox Business) 사용자라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 파일 변환: 드롭박스 상에서 파일 확장자를 JPEG에서 PNG로 변경하는 등 다양한 형식으로 바꿀 수 있다. 동영상 전환 기능은 추후 출시될 예정이다. 모든 드롭박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 더 간편해진 시스템 트레이 경험: 윈도 작업 표시줄 또는 맥 메뉴 막대에서 간편하게 콘텐츠에 접근하고 콘텐츠를 빠르게 검색하고 파일 활동과 동기화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드롭박스 사용자에게 지원한다.

· 새로운 웹 검색 패널: 웹으로 드롭박스 이용 시 측면 패널에서 콘텐츠를 빠르게 검색하고 폴더 및 파일 확인과 접근이 가능하며 끌어다 놓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콘텐츠를 옮길 수 있다. 모든 드롭박스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다.

· 새 디자인을 입은 상세 정보 패널: 새롭게 디자인된 웹 상세 정보 패널은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설명, 최근 활동 등 콘텐츠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상세 정보 패널을 접거나 펼칠 수 있다. 모든 드롭박스 사용자를 지원한다

◇ 일상 콘텐츠를 소중하게 보관하고 체계적으로 정리

개인 콘텐츠를 한 곳에서 관리하고 체계화하고 보호하는 방법도 쉬워졌다. 특히 카메라 업로드 기능이 대거 개선돼 더욱 빠른 업로드 속도와 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다. 베이직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오늘부터 새로워진 카메라 업로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모바일 디바이스의 사진과 동영상을 드롭박스에 자동으로 백업하고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백업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다.

· 특정 앨범을 선택해 백업하고 사진과 동영상 저장 방식을 맞춤화해 지정할 수 있다. iOS 환경에서는 오늘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추후 지원할 예정이다.

· 백업된 사진은 안전하게 삭제해 모바일 디바이스 저장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웹사이트와 앱 로그인을 간편하게 도와주는 드롭박스 패스워드(Dropbox Passwords)의 몇몇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비밀번호 저장, 동기화, 공유가 더 편리해졌다. 모든 드롭박스 베이직, 플러스, 패밀리, 프로페셔널 사용자를 지원한다.

·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데스크톱에 ‘드롭박스 패스워드’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웹 로그인 정보를 간편히 저장하고 입력할 수 있다.

· 패스워드 공유: 비밀번호와 결제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하고 계정별 접근 현황을 간편하게 추적, 확인할 수 있다.

·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지원: 웹 브라우저와 모바일 장치에서 결제 정보를 관리해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업무와 일상에 체계성을 더하는 드롭박스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제품 업데이트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롭박스 개요

드롭박스(Dropbox)는 일상과 업무를 한 곳에서 모두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 세계 180개국 전반에 걸쳐 7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드롭박스에 등록해 이용하고 있다. 보다 앞선 업무 방식을 설계한다는 미션을 이행하고 있는 드롭박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다. 드롭박스 제품과 미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dropbox.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