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프로덕션즈, 레드불 엑스-알프스 대회 위한 라이브 트래킹 앱에 에스리의 아크GIS플랫폼 채택

마케팅 대행업체, 경주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기 위해 에스리의 서비스형 플랫폼 통합

2021-06-18 13:40 출처: Esri

에스리의 아크GIS플랫폼은 레드불 엑스-알프스 대회의 상황을 추적하는데 필요한 월드 이미저리 영상을 제공한다

레드랜즈,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18일 -- 스포츠와 생활양식 브랜드를 전문으로 하는 마케팅 대행 업체 줌 프로덕션즈(zooom productions)가 최근 글로벌 위치 정보 업계를 선도하는 에스리(Esri)의 새로운 서비스형 플랫폼(PaaS)인 아크GIS 플랫폼(ArcGIS Platform)을 채택했다고 에스리가 17일 발표했다.

줌 프로덕션즈는 관람자들이 2021레드불 엑스-알프스(2021 Red Bull X-Alps) 대회 출전 선수들의 경기 상황을 관전하고 추적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라이브 트래킹(Live Tracking) 앱을 위한 에스리의 월드 이미저리(World Imagery) 영상을 제공하기 위해 아크GIS 플랫폼을 선정했다.

알프스산맥을 따라 5개국에 걸쳐 뻗은 험난한 지형을 1000㎞(775마일) 이상 종주하는 레드불 엑스-알프스는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모험 경주다. 이 대회에서 선수들은 거의 2주간 정해진 반환점을 거쳐 도보 또는 패러글라이더를 사용해 경기를 벌인다. 선수들은 경로를 따라 뛰던가 걸어가기도 하고 등반하거나, 패러글라이더를 이용하게 된다.
 
울리히 그릴(Ulrich Grill) 줌 프로덕션즈 최고경영자(CEO) 겸 대회 공동 설립자는 “우리는 아크GIS 플랫폼 덕분에 관람자들에게 더 좋고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 애플리케이션은 민첩하기 때문에 온라인 팬들이 마치 선수들 뒤를 따라가는 것처럼 공중, 조종실, 360도 전방위 등 다양한 방향에서 볼 수 있게 한다. 참가 선수들은 알프스산맥에서 지금까지 횡단한 사람이 별로 없는 도달하기 어렵고 외진 지역까지 위험을 무릅쓰고 도전하게 된다. 줌 프로덕션즈의 야심은 수백만명의 관람자를 ‘경주 안으로 끌어들이겠다’는 것이며 아크GIS 플랫폼이 이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줌 프로덕션즈의 라이브 트래킹 앱은 수억명의 팬이 첨단 GPS 장비를 사용해 15개국에서 출전한 30명의 선수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여러 층으로 구성된 에스리의 지형 데이터는 대회 관람자들을 위해 진정으로 몰입적인 경험을 창출하는데 필요한 높은 품질의 영상과 지도 및 지리적 조망 능력을 제공한다.

라이브 트래킹 인터페이스는 한 선수의 속도, 고도, 종주 거리 등을 포함한 모든 것을 관람자에게 알려주고 심지어 그들을 가상 시야로 구성된 비행기 조종석에 앉을 수 있게 한다. 3D 가상 현실 영상은 아크GIS 플랫폼을 사용해 쉽게 통합되는 기본 지도로 만들어진다.

레드불 엑스-알프스 2021의 주 경기는 6월 20일 오스트리아의 유서 깊은 잘츠부르크에서 시작해 프랑스와 이탈리아 국경에 위치한 몽블랑(Mont Blanc)까지 이어지는 경로를 거쳐 7월 2일 오스트리아 첼암제(Zell am See)에서 종료된다.

에스리의 아크GIS 플랫폼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go.esri.com/Platform-Learn-More) 참조.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여개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개 이상 기관에 구축됐다. 에스리는 포천 500대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및 대학을 포함해 6개 대륙 100여개 국가에 파트너 및 현지 배급 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1 Esri. 저작권 소유. Esri,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1700527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