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1만6000TEU급 7호선 ‘HMM 다온호’ 명명식 개최

2021-06-16 11:13 출처: HMM (코스피 011200)

참석자들이 HMM Daon호 명명식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HMM(대표이사 배재훈)은 1만6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 7호선 ‘HMM Daon(에이치엠엠 다온)호’ 명명식을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HMM Daon(에이치엠엠 다온)호’는 정부의 해운 재건 5개년 계획 중 하나로 건조된 선박으로, 2018년 9월 현대중공업과 계약한 8척의 1만6000TEU급 선박 중 일곱 번째 인도된 컨테이너선이다.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서 개최된 이 날 명명식에는 최대현 KDB 산업은행 선임 부행장을 비롯해 배재훈 HMM 사장, 한영석 현대중공업 사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고려해 최소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최대현 KDB 산업은행 선임 부행장의 부인 안정훈 여사가 참석해 대모(밧줄을 끊어 배를 바다로 내보내는 행사자)의 임무를 수행했다.

최대현 선임 부행장은 축사를 통해 “다온(Daon)은 모든 좋은 일이 다 온다는 의미로, 오늘 이 명명식이 HMM의 글로벌 도약, 우리 해운·조선산업과 한국경제의 다온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경쟁력과 기술력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HMM Daon(에이치엠엠 다온)호는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 멤버사들과 공동 운항을 하는 유럽 노선에 투입된다.

HMM은 1만6000TEU급 초대형선 8척을 기존 4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인수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선복 부족으로 인한 수출기업들의 애로 해소를 위해 1호선 ‘HMM Nuri(에이치엠엠 누리)호’와 2호선 ‘HMM Gaon(에이치엠엠 가온)호’ 등 2척을 3월 유럽 항로에 조기 투입했다. 이어서 3호선 ‘HMM Garam(에이치엠엠 가람)호’와 4호선 ‘HMM Mir(에이치엠엠 미르)호’, 5호선 ‘HMM Hanbada(에이치엠엠 한바다)호’, 6호선 ‘HMM Raon(에이치엠엠 라온)호’도 잇따라 유럽 항로에 투입되고 있다.

HMM은 이달까지 1만6000TEU급 8척을 유럽 노선에 모두 투입하면 2018년 정부의 ‘해운 재건 5개년 계획’ 중 하나로 건조해 지난해 인수한 2만4000TEU급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12척을 포함해 총 20척의 초대형선 확보가 완료된다.

배재훈 사장은 “경쟁력 있는 선박 확보로 중장기 수익성 개선 기반을 마련하고,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을 이뤄 글로벌 톱 클래스 선사로 도약하기 위한 힘찬 항해를 이어나갈 것”이라며 “초대형선 발주부터 인도까지 HMM의 재건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주신 여러 기관과 이해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HMM Daon(에이치엠엠 다온)호는 20일 부산항에 첫 취항해 유럽 항로에 본격 투입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hmm21.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