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유스센터 ‘음악이 보이는 콘서트’ 운영… 창의적인 표현으로 무대 경험 확장

청소년 문화예술 공연 운영을 통한 참여 경험 확대 및 역량 강화

2025-12-24 11:25 출처: 서초유스센터

2025년 ‘음악이 보이는 콘서트’ 문화 공연 활동

서울--(뉴스와이어)--서초스마트유스센터는 청소년이 문화예술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그 경험을 지역 사회로 확장하는 ‘음악이 보이는 콘서트’를 운영했다.

이번 공연은 지역 청소년이 단순히 발표나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넘어 공연 운영을 주도함으로써 문화예술 활동 경험을 확장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운영됐다.

‘음악이 보이는 콘서트’ 참가 청소년은 공연 준비에 직접 참여하며 스스로 무대를 완성해 나갔으며, 이 과정에서 문화예술 활동의 주체로서 역할과 책임을 경험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사계절을 주제로 한 공연 구성 속에서 곡 선정·표현 방식·무대 흐름을 함께 고민하며 자신의 생각을 공연에 반영했고, 이를 통해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이해와 표현 역량을 높이며 참여 경험과 성취감을 쌓았다.

특히 이번 ‘음악이 보이는 콘서트’는 온·오프라인 공연을 병행하고 스마트 미디어 아트 요소를 접목해 공연을 접하는 방식과 범위를 확장했다. 청소년이 주도하는 온라인 공연으로 더 많은 지역 청소년과 주민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었으며, 서초스마트유스센터가 무대·음향·영상 송출 등 공연 운영 전반을 지원해 센터 내부를 넘어 지역 사회와 공유하는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도왔다. 그 결과, 지역 청소년이 문화예술에 참여하고 향유할 수 있는 환경을 성공적으로 조성했다.

서초스마트유스센터 백기웅 관장은 “이번 콘서트는 청소년 주도의 공연 운영을 통해 문화예술 참여 경험을 확대하고, 그 성과가 지역 청소년의 문화 접근성과 문화 감수성 증진으로 이어진 사례”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통해 청소년들의 감수성과 참여 경험이 지역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초유스센터 소개

서초스마트유스센터(톡톡센터)는 ‘청소년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기쁨의 성장 공동체’를 미션으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4차 산업 기반 프로그램과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seochoyouth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cy.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